탈모 관리 노푸(NO POO)와 베이킹소다 활용법!!

2022. 11. 29. 17:11탈모 정복

반응형

 

노푸라고 아시나요?

 

“NO POO” 노푸는 노샴푸로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인데요. 처음 헐리웃 배우들에게서부터 유명해진 세척 방법으로 물로만 머리를 감게되면 탈모가 방지되고 두피가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물로만 머리를 감게 되면 뭔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노푸 마지막 단계에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을 해서 더욱 그 효과를 높인다고 하는데요.

베이킹소다는 탄산수소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빵을 만드는 베이킹의 재료로 많이들 알고 있지만 이 베이킹소다는 세정과 탈취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식용뿐만이 아니라 공업용, 약용으로도 탄산수소나트륨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샴푸를 대신하면 두피가 깨끗하게 관리되어서 탈모도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노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두피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베이킹 소다를 머리 감을 때 사용 시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첫번째 베이킹 소다는 스크럽처럼 미세한 입자가 있기 때문에 모공에 막힌 먼지를 효율적으로 씻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판되는 샴푸 정도의 거품과 상쾌감은 얇지만 충분한 세정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재 두피의 가려움과 냄새의 주요 원인은 피지입니다. 두피에 남아있는 피지가 산화되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가려워지며 또한 기름진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피지는 산성으로 되어 있는데 알칼리성인 베이킹 소다가 분해작용을 해서 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또 베이킹 소다에는 항균 작용도 있어 악취를 제거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피지 제거 등으로 염증이 개선되면 두피 환경이 깨끗해져서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건강한 모발이 자라나기 좋은 두피가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건강한 두피로 인해 머리를 긁는 횟수도 줄어들고 염증이 더이상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죠.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실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그 자체로도 세정효과가 높습니다. 따라서 두피를 강하게 문지르지 않아도 세척이 잘되니 너무 강한 힘으로 문지르면 오히려 두피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헹굼단계에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두피를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충분히 헹궈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하시고 수건으로 건조시에도 부드럽게 닦아 시원한 바람에 말려주는 것도 두피를 손상시키지 않는 관리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노푸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두피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하루 2번 아침저녁으로 머리를 감고 있는데 아침에는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가볍게 마사지하듯이 노푸하고 있습니다.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가 건조해져서 탈모가 악화되는 것 같아서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를 구입해서 조금 더 확실하게 관리해야겠네요.

 

모두들 득모하시기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