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머리 나는 음식

2022. 11. 1. 17:11탈모 정복

반응형

직장에서 가정에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바쁜 일상에서 규칙적이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 수도록 좋은 음식을 많이 챙겨 드시고

꾸준한 운동은 필수인데요.

특히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한

탈모 방지를 위해 특히 혈관을 확장시키고

우리 모발의 구성요소인 아미노산과 단백질 성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파는 두피의 혈순환을 촉진시켜 탈모관리에 좋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식재료 양파의 알리신(Allicin)이라는 성분은 양파 특유의 매운맛을 내게 하는데요. 양파를 먹으면 이 알리신에 의해 체내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두피의 혈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산소화 많은 영양분이 두피로 이동하게되고 이로 인해 모낭세포를 자극하게 되어 우리의 모발이 건강해지게 되는 것이죠.

반응형

양파는 고대 이집트에서도 많이 섭취했다는 기록이 있는데요. 왕의 피라미드를 건축하는 노동자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했다고 하니 건강식품인 것은 옛날부터 인정 받은 것 같네요. 그럼 이집트 피라미드 건축 노동자들은 모두 탈모가 없었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더불어 양파 알맹이뿐만 아니라 양파 껍질에는 퀘르세틴(Quercetin)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으로 모낭세포에 해가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서 모낭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에 좋은 식재료 3가지(양파, 검은콩, 달걀)

 

2. 달걀에는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성분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달걀은 찜으로도, 계란말이, 후라이, 샌드위치 등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우유와 더불어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만큼 영양소도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른자에 포함되어 있는 레시틴(Lecithin)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 세포의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서 모발을 건강하게 윤기나도록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레시틴은 탈모예방 영양제로 많이 섭취하는 비오틴과 단백질의 합성을 원활하게 해서 모발이 영양분을 확실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3. 노화방지의 대표 블랙푸드 검정콩으로 건강한 모발을 유지한다.

블랙푸드가 몸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중 블랙푸드의 대표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검정콩은 일반콩보다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훨씬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검정콩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고 뇌 건강에도 유익한 성분입니다. 이와 더불어 검정콩의 시스테인 성분은 체내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 주며 탈모방지에 탁월한 역할을 하며 안토시아닌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번에는 탈모 방지에 좋다는 식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꼭 오늘 소개한 음식이 아니라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챙겨먹는 습관이

건강하고 풍부한 모발을 유지하는 첫번째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득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