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의 원인과 치료

2022. 10. 18. 10:53탈모 정복

반응형

남성형과 여성형 탈모는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 중년기에 발생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탈모가 더 일찍 시작될 수 있으며 여성도 예외는 아닙니다.

증상으로는 정수리와 중앙부 주변의 모발이 가늘어지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성형 탈모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훨신 더 정신적으로 부담이 되는데요. 다행히 모발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방법은 증상에 따라 다양하니 그 증상과 치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성형 탈모의 원인은?

여성형 탈모의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

-탈모의 가족력(귀하의 유전자)

-안드로겐 및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 호르몬의 변화

-비타민D 부족

노화로 인해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원인은 아니지만 여성형 대머리와 대사 증후군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 고혈압,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건강 합병증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2 여성형 탈모 증상

일반적으로 여성형 탈모의 탈모는 크게 두 가지 패턴을 띄게 되는데요. 여성형 탈모의 초기 단계는 모발 가늘어짐으로 시작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더 눈에 띄고 바깥쪽으로 탈모의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1. 정수리의 머리 숱 감소: 앞머리 라인을 포함하지 않는 두피 상단(크라운)의 숱 감소

2. M자형 머리 숱 감소: 특히 두피 앞쪽을 향해 점차 넓어지는 모발 부분

대부분의 경우 여성형 탈모는 가려움증, 발진이나 통증과 같은 증상과 관련이 없으며 머리카락이 모두 빠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따라서 가려움증, 통증, 발진 또는 전체 머리에 탈모가 진행되면 근본적인 원인 파악을 위해 피부과 의사에게 검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여성형 탈모 치료

여성형 탈모는 치료가 가능하며 조기에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대부분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여성 탈모증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여성형 탈모 치료제

시중에 판매중인 탈모제의 종류

-미녹시딜(로게인)은 남성형 또는 여성형 대머리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두피에 하루에 두 번 바르는 액체 또는 거품 형태로 다양한 강도로 제공됩니다. 국소 형태가 자극적이면 알약으로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Spironolactone(Aldactone) 은 여성형 탈모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는 혈압 약물입니다.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는 남성형 탈모 치료제이지만 폐경 후 여성의 탈모에 대해서는 치료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선천적 기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을 위한 치료법은 아닙니다.

-Flutamide(Eulexin)는 전립선암 치료제이지만 저용량으로 여성형 대머리 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Dutasteride(Avodart)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이지만 여성형 탈모 치료제이기도 합니다.

 

 

여성형 탈모는 심적으로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을 알면 적절한 치료방법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모두들 건강한 모발 간직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